뿌리 송풍기

Aug 08, 2018키워드: 뿌리 송풍기, 시멘트 사일로 배출

일반적인 가스 과급 및 이송 기계로서, 뿌리 송풍기는 특정 압력 영역에서 광범위한 적용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량은 일반적으로 0.5-80 / min이고 단일 단계 작동 압력은 53.3-98kPa입니다. 송풍기의 양압은 196kPa에 도달 할 수 있고 진공 펌프의 음압은 80kPa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역류 냉각을 사용하는 경우 단일 단계 양압은 156.8kpa에 도달 할 수 있고 음압은 78.4kpa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적용 측면에서 뿌리 송풍기는 주로 공기 송풍기로 사용되며 건축 자재, 전기, 제련, 화학 및 석유 화학 산업, 광업, 항만, 섬유, 우편 및 통신, 식품 등 많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 제지, 양식 및 하수 처리. 루츠 블로어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저압 공압 이송 시스템의 소스 기계로 사용됩니다.

뿌리 송풍기의 기본 구조

송풍기의 주요 부품에는 쉘, 벽판, 로터, 동기식 기어, 베어링 및 씰이 포함됩니다.

1. 섀시

케이싱은 일반적으로 고강도 주철로 만들어진 타원형 단면 실린더 바디입니다. 실린더 본체에는 입구 및 배기 오리피스가 제공되며 외부 주조 철근 및 장착 다리는 대부분 일체형 구조입니다. 수평 분할 구조, 핀 위치 사이의 상부 및 하부 쉘이있는 대형 기계 케이스도 있습니다.

2. 벽면

하우징과 주 연료 탱크와 보조 연료 탱크 사이에 벽판이 있습니다. 첫 번째 기능은 엔드 커버 역할을하고 하우징의 양쪽 끝을 밀봉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로터의 양쪽 끝을지지하는 것입니다. 샤프트의 끝 근처에있는 하나를 전면 벽이라고하고 다른 끝에있는 하나를 후면 벽이라고합니다. 일부 벽 패널에는 측면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고 측면 플레이트는 조립 중에 쉘 포트에 내장되어 로터의 방사형 위치 지정 요구 사항을 충족 할 수 있습니다. 작업 중 마모가 있더라도 측면 보드 만 교체하면되고 벽판 전체가 긁히지 않습니다. 벽 패널은 일반적으로 고강도 주철로 만들어집니다. 부식성 가스를 운반 할 때 일반적으로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집니다.

3. 로터

로터는 일반적으로 임펠러와 샤프트가 핫 슬리브 또는 냉압을 통해 형성됩니다. 샤프트는 고품질 탄소강 또는 고강도 합금강으로 만들어지며 구동 샤프트는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임펠러는 일반적으로 필요한 경우 고강도 주철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집니다. 소형 로터는 고강도 연성 철 주조를 사용하여 전체 임펠러와 샤프트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임펠러 헤드는 종종 속이 빈 구조로 만들어집니다.

로터는 임펠러의 수에 따라 두 개의 잎과 세 개의 잎이 있고, 임펠러의 모양에 따라 직선 잎과 꼬인 잎이 있습니다. 두 개의 로터 블레이드는 모두 직선형이며 3 블레이드 로터에는 직선형 블레이드와 꼬인 블레이드가 있습니다. 음향 성능면에서 세 개의 잎이 두 개보다 낫고 꼬인 잎이 곧은 잎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가공 조건의 한계로 인해 직선 블레이드의 로터가 실제로 더 많이 사용됩니다.

임펠러의 프로파일을 프로파일이라고하고 프로파일을 프로파일이라고합니다. 곡선은 특정 곡선 세트의 조합입니다. 2- 블레이드 로터를 예로 들면, 원형 아크 프로파일, 인벌 류트 프로파일 및 사이클로이드 프로파일의 프로파일 특성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4. 동기식 기어

동기식 기어의 기능은 동력을 전달하고 두 개의 임펠러 사이의 간격을 결정하여 두 로터의 동기식 작동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메인 및 피동 기어는 동일한 맞물림 매개 변수를 가지며 변속비가 1 : 1 인 한 쌍의 원통형 기어입니다. 원주 방향 조정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종동 기어는 대부분 기어 링과 허브로 구성됩니다. 조정시 회전은 지정된 회전 방향에 따라 수행됩니다.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면 기어 측면 간격이 톱니 홈의 다른 쪽까지 비어 있으며 이에 따라 주 임펠러와 구동 임펠러 사이의 간격이 변경됩니다.

기어에는 직선 이빨, 경사 이빨 및 헤링본 이빨 등이 있으며 재질은 일반적으로 고품질 탄소강 또는 고강도 합금강입니다. 기어와 샤프트, 기어 링 및 휠 베어링 사이에 원통형 또는 테이퍼 맞춤. 일치를 위해 실린더를 사용하는 경우 결합 표면 사이에 평평한 결합이 배치됩니다.

5. 베어링

내력에 관한 한, 주로 반경 방향 하중입니다. 동기식 기어가 직선 이빨 또는 헤링본 이빨이면 축 방향 힘이 없습니다. 헬리컬 기어를 사용하면 일정한 축력이 발생하지만 부하가 적습니다. 일반적인 베어링에는 깊은 홈 볼 베어링, 센터링 롤러 베어링, 앵귤러 콘택트 볼 베어링 및 원통형 롤러 베어링이 포함됩니다. 원통형 롤러 베어링은 주로 베어링 베어링으로 ​​사용되며 다른 베어링은 로터의 축 방향 위치뿐만 아니라 하중을받을 수 있습니다.

6. 밀봉

실링의 주요 목적은 가스 및 오일 누출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씰 품질은 제품 설계 및 제조 수준, 장단점의 성능을 어느 정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화성, 폭발성 또는 유독 가스를 운반 할 때 밀봉은 송풍기의 안전한 작동을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씰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한 가지 유형은 벽판과 하우징 사이, 벽판과 오일 탱크 사이, 베어링 글 랜드와 베어링 시트 사이의 씰과 같이 고정 된 위치의 씰입니다. 다른 유형은 샤프트 끝의 씰, 베어링 시트의 꼬리 및 샤프트의 확장과 같은 움직이는 부품의 씰이며,이를 동적 씰 (또는 샤프트 씰)이라고합니다. 정적 씰 구조는 단순하며 일반적으로 고무 석면 보드, O- 링 등입니다. 샤프트 씰 구조는 더 복잡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래비 린스 씰, 스켈레톤 오일 씰 그룹, 링 씰, 패킹 씰 및 기계적 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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